매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전 세계 어린이들은 산타클로스가 언제 자신들에게 선물을 가져다줄지 궁금해합니다. 이 설렘을 충족시키기 위해, 구글은 2004년부터 산타클로스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산타추척기 바로가기]
최근 구글은 2004년도부터 제공해온 산타 추적기를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였다고 블로그서 밝혔습니다. 산타 추적기 사이트에서는 코로나19 유행 시기를 반영해 마스크를 착용한 산타와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산타 추적기를 이용하려면 구글 검색창에서 ‘산타’, ‘산타 추적기’, 또는 ‘산타는 어디에’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헤이 구글, 산타에게 전화해’라고 말하면 산타와의 특별한 전화 연결도 가능합니다. 구글은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산타의 위치와 이동 경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산타 추적기 사이트에서는 산타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억력 테스트, 선물 튕기기, 퀵드로우, 산타 꾸미기 등 다양한 게임도 할 수 있다. 30개의 미니 게임과 애니메이션 비디오는 12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타 위치 제공 :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NORAD, 구글 산타 트래커
[산타 추적기 바로가기]
구글 산타 추적기에서는 산타가 방문하는 국가나 지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각국의 크리스마스 전통에 대해 배우는 코딩 수업과 게임도 제공합니다. 2015년부터 구글은 이 서비스를 오픈소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구글 산타 추적기는 단순한 오락거리를 넘어, 아이들에게 코딩의 기초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 세계의 크리스마스 전통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적 자료입니다. 구글은 산타 추적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년 무료 신년운세 토정비결 모음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