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리츠카운티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최대 8억 원에 달하는 시세 차익이 기대되며, 실거주 의무 기간이 없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청약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청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크로리츠카운티 청약 바로가기]
아크로 리츠카운티 개요
위치: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18-1 일원
구성: 지하 5층~지상 27층, 8개 동, 총 707가구
일반 분양: 140가구
전용면적:
44㎡: 20가구
59㎡: 73가구
75㎡A: 16가구
75㎡B: 17가구
84㎡D: 12가구
144㎡: 2가구
입주 예정일: 2027년 10월
분양가: 3.3㎡당 평균 6,666만 원 (59㎡ 기준 14억 8,730만 원~16억 7,630만 원)
아크로리츠카운티 청약 : 청약홈에서 진행
[아크로리츠 카운티 청약 바로가기]
청약 일정
12월 9일: 특별공급
12월 10일: 1순위 해당 지역
12월 11일: 1순위 기타 지역
12월 12일: 2순위 접수
당첨자 발표: 12월 18일
정당 계약: 12월 29일~31일
청약 방법
아크로리츠카운티 청약 신청은 다음 절차를 따릅니다:
- 청약 사이트 접속: 청약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대상 여부 확인: 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 본인 인증: 핸드폰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합니다.
- 정보 입력: 업체명 및 사업장 주소를 입력합니다.
- 결과 확인: 신청 결과는 문자 안내 및 고지서 차감 내역을 통해 확인합니다.
청약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자격 요건을 확인하여 청약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약홈 바로가기]
주택청약 예비당첨이란 일반분양인 경우 가점이 높은 순서 대로 선정되고, 특별공급의 경우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됩니다. 예비 당첨은 쉽게 말해 주택청약에 당첨된 사람 중 부적격자가 나오게 되면 그 세대는 예비당첨자들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이런 계약 건에 관하여 번호를 지급해서 분양을 진행하는 것이며. 시공사는 리스트를 뽑아서 이런 미계약 케이스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예비 당첨을 포기하면 어떻게 되나?
아파트 청약의 예비당첨은 말 그대로 예비 당첨일뿐, 당첨은 아니기 때문에 청약통장을 사용한 것이 아니게 됩니다. 그래서 아파트 청약 예비순번을 받고, 예비당첨자 서류를 접수한다고 하더라도 현장에가서 동호수를 추첨하지 않는 이상은 청약 통장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당첨자 구비 서류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서
신분증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즉, 서류 제출 단계나 제출 후 추첨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사용으로 간주하지 않고 추첨 단계까지 가서 추첨에 참여해야지만 청약통장이 사용되는 것입니다.
예비 당첨을 많이 뽑는 이유?
예비당첨은 문자나 우편으로 통보를 하게 되며 투기지역 같은 경우는 500%, 수도권이나 광역시의 경우는 300% 정도를 뽑게 됩니다. 왜 이렇게 많은 사람을 뽑아두는 걸까요? 바로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추가적으로 당첨되더라도 요구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또다시 부적격 처리가 되는 경우가 20-30% 정도 되기 때문에 원활한 계약 진행을 위해 배수로 뽑고 있는 것입니다.
유의점은 무엇인가?
층 동이 어디든 상관없다고 청약을 진행하였더라도 층이 너무 낮거나 혹은 원하는 동이 아닐 경우는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장에서 선호되지 않는 동 호수가 되신 분 중에서 잔여세대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비로 번호를 받았다면 미리 남아 있는 동호수를 먼저 확인 하고 예비 당첨자의 청약 통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비 당첨 연락은 언제?
아파트 예비당첨은 통상적으로 추첨일 뒤에 잡히게 됩니다. 일정은 공고문을 바탕으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