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탁구 국가대표 선수단이 2023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열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으로 출국했습니다. 자세한 중계는 보는 방법 및 출전 선수 명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반 세계 탁구 선수권 중계 바로가기]
주세혁‧오광헌 남녀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남녀 각각 6명씩 12명의 선수가 이번 대회에 출전합니다.
국제탁구연맹(ITTF)은 세계선수권대회를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매년 개최하는데, 지난해 중국 청두에서 단체전 파이널스가 열렸고, 이번에는 개인전이 열립니다.
중계 보는 방법
TV중계 : 스포티비 온
인터넷 중계 :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스포티비 나우
[더반 세계 선수권 유튜브 중계]
2021년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직전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남자복식에서 장우진-임종훈 조가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이번 대회 개인단식은 128강, 복식은 64강부터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더반 세계탁구 선수권 대회 선수명단
남자단식에는 임종훈(한국거래소), 장우진(국군체육부대), 이상수(삼성생명), 안재현(한국거래소), 조승민(삼성생명)이 출전하고, 여자단식은 신유빈(대한항공), 전지희(미래에셋증권), 서효원(한국마사회), 최효주(한국마사회), 이시온(삼성생명)이 나섭니다.
남자복식은 장우진-임종훈 조, 이상수-조대성 조가 나서고, 여자복식은 신유빈-전지희 조와 이시온-최효주 조가 출전합니다.
혼합복식에는 임종훈-신유빈 조와 조대성(삼성생명)-김나영(포스코인터내셔널) 조가 출전하는데 임종훈과 신유빈은 세 종목 모두 출전합니다.
대진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