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는 오는 11일 오후 5시, 김해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김해를 중심으로 도내 전역에서 전국체육대회를 개최합니다. 자세한 중계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체전 고화질 중계]
일정 : 2024년 10월 11일(금) ~ 17일(목)
장소 : 김해종합운동장 등 37개 경기장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2만8153명의 선수와 18개국의 해외 동포 선수단 1478명이 참가해 야구, 소프트볼, 태권도, 배드민턴 등 사전 경기를 시작으로 육상, 수영, 체조 등 총 49개 종목에서 경쟁을 펼칩니다.
중계 : KBS 온에어(주요경기), 아프리카 TV , KBS N 스포츠
[전국체전 중계 바로가기]
경기는 김해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김해시 22곳, 창원시 12곳, 진주시 8곳 등 경남 전 시군에서 열리며, 일부 경기는 경북 상주(승마)와 대구(핀수영)에서 치러집니다. 특히 올해 대회에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활약한 국가대표 선수들이 각 시도 대표로 참가하여 국민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 만한 선수로는 파리 올림픽 양궁에서 3관왕에 오른 김우진(청주시청)과 임시현(한국체대)을 비롯해, 펜싱의 오상욱(대전시청), 배드민턴의 안세영(삼성생명), 그리고 사격의 오예진(기업은행)과 반효진(대구체고) 등 다수의 올림픽 스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전 경기에서는 태권도 김유진(울산체육회) 선수가 여자 57㎏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올해 올림픽과 전국체전을 석권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