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에서 만난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한국은 아시아 최초 2대회 연속 8강에 이어 2대회 연속 4강에 진출하는 기록을 썼습니다.
이탈리아 4강 전반 14분, 우려했던 대로 카사데이가 엄청난 중거리 슛으로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전반 23분 VAR 판독 끝에 패널티 박스 안에서의 이탈리아의 반칙으로 얻어낸 패널티킥을 이승원이 성공하면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습니다.
[4강 골장면 바로가기]
한국은 이날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습니다. 이영준이 최전방을 맡고, 배준호-이승원-김용학. 강상윤-박현빈이 2선과 3선을 구성했습니다. 포백엔 최예훈-김지수-최석현-조영광이 나섰고, 골문은 김준홍이 지켰습니다.
이탈리아는 4-1-2-1-2 포메이션을 가동했습니다. 프란체스코 에스포시토, 주세페 암브로시노, 토마소 발단치, 체사레 카사데이, 사무엘 지오바네, 마테오 프라티, 가브리엘레 구아리노, 다니엘레 갈라르디, 리카르도 투리키아, 마티아 자노티, 세바스티아노 데스플란케스(골키퍼)를 먼저 내보냈습니다.
지금까지 U-20 한국대표팀은 총 8골을 성공시키며 4강까지 올라왔습니다. 조별리그와 16강, 8강 골 장면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총 8골 모음 바로가기]
중계 해설위원
KBS 2TV: 캐스터: 남현종 / 해설: 이영표
MBC: 캐스터: 김성주 / 해설: 안정환, 서형욱
SBS: 캐스터: 김윤상 / 해설: 장지현
SBS Sports: 캐스터: 이재형 / 해설: 이황재
MBC SPORTS+: 캐스터: 신승대 / 해설: 이주헌
KBS N SPORTS: 캐스터: 신승준, 강준형 / 해설: 김대길
TV 중계
MBC, KBS, SBS, SBS SPORTS, KBS N SPORTS
인터넷 중계
MBC, KBS, SBS, SBS SPORTS, KBS N SPORTS, 아프리카 TV
[U20 월드컵 실시간 중계 바로가기]
U-20 월드컵 한국 참가 선수 명단

최종 명단은 김준홍(김천), 문현호(충남아산), 김정훈(고려대), 김지수(성남), 박창우(전북), 배서준(대전), 이찬욱(경남), 조영광(서울), 최예훈(부산), 황인택(서울E), 최석현(단국대), 이승원(강원), 배준호(대전), 강상윤(전북), 강성진, 이승준(이상 서울), 박현빈(인천), 이지한(프라이부르크), 김용학(포르티모넨세), 박승호(인천), 이영준(김천)입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K리그 선수 17명, 대학 선수 2명,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 2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해외 매체에서 선정한 ‘U-20을 빛낼 스타 7인’에 포함된 김지수 선수뿐 아니라, 아버지 이을용(2002, 2006 월드컵), 형 이태석(2019 U-17 월드컵)에 이어 FIFA 주최 대회에 참가하는 기록을 세우게 된 이승준 등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중계 바로가기
각 방송사별 중계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경기가 생각만큼 안 풀리자 전반에만 파울 15개, 경고 두번을 받는 등 거친 플레이를 연발했습니다. 전반 36분 주세페 암브로시노가 발을 높이 들어 우리 선수를 위협했고, 직후에는 프란체스코 에스포시토가 팔로 최석현 얼굴을 두 번이나 때렸습니다.
2분 뒤에는 가브리엘레 구아리노가 팔꿈치로 이영준 얼굴을 가격했으나 반칙조차 선언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한국이 전반전 기록한 파울은 5개에 불과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